재테크/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락일까? 상승일까?

돈방모 2021. 6.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몇 달째 비트코인이 끝났다며 어마어마한 하락장이라고 기사가 무지하게 쏟아져 나왔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 올렸듯이 저는 반대 입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21.05.22 - [가상화폐/공부하기] - 비트코인 이대로 끝?

 

비트코인 이대로 끝?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이번 달 비트코인이 미친듯이 하락하면서 큰 손실을 본 분들도 계시고, 가상화폐 시즌3가 끝났다고 생각하고 탈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money-zip.tistory.com

2021.05.24 - [가상화폐/공부하기] - 비트코인 하락장 = 금 상승장?

 

비트코인 하락장 = 금 상승장?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가상화폐가 폭락하면서 금 시세가 많이 올랐는데요. 역시 기관들이 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코스피, 나스닥, 비트코인 전

money-zip.tistory.com

 

 

출처 : 네이버 금융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시점과 비슷하게 금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 = 금 상승이라는 건 거의 맞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현재 금 시세는 작년 최고점에 비하면 아직 멀었지만, 2021년 올해만 놓고 보면 가장 고점입니다. 지금 금 시세가 앞으로 더 오를지, 내릴지를 알면 비트코인 시장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원자재가 폭등하고 있는 요즘 금 시세 또한 더 갈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더 하락할까요...?

출처 : 트레이딩 뷰

현재 비트코인의 시점은 삼각수렴 생성 중으로 보입니다. RSI 지표와 같이 봤을 때 장기적으로 롱 가능성이 더 있어 보입니다. 단타로 보고 오늘내일 들어가신다면 하락 즉, 숏 포지션으로 들어가셔야 하고요.


출처 : 트레이딩 뷰

이때 다이버전스가 확실하게 상승으로 나왔습니다. 저때 롱을 탔으면 지금 2~3배 수익은 나왔겠네요. 현생이 바빠서 코인을 못하고 있는 게 아쉽습니다.

현재는 다이버전스나 차트로 정확한 타점이 나온 게 아니라서 섣부르게 판단하지 못하겠습니다. 장대 양봉으로 삼각수렴 상방을 뚫는 모습이 나왔지만 rsi지표상 고점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번 하락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하락이 어디까지 가느냐에 따라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상승에 거래량이 터지지 않아서 무조건 상승장 일 거라는 기대가 조금 꺾였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이슈들이 있어서 그런지 거래량이 많이 딸리네요... 잘 못하면 이번 하락에서 폭락이 올 수도 있는 모양새입니다... 지금은 조금 더 확실한 자리가 나올 때까지 관망하면서 기다리시던가, 숏 단타로 짧게 짧게 먹고 나오셔야 될 듯싶습니다.

하락장에서 수익 내는 방법

우선은 2~3일 하락은 확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 되는대로 숏 포지션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하락장에서 숏 포지션을 잡을 때는 꼭 으로만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가 한 때 하락장에 역매수하다가 뚝배기 깨진 적이 많은데요. 하락장에는 숏, 상승장에는 롱이 국룰입니다. 시장을 정확히 볼 줄 아시고 차트가 정확하게 예측이 된다면 역매수도 괜찮지만, 저처럼 올해 코인판에 입문하신 코린이분들은 추세를 따라가는 매수를 하는 게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제가 역매수로 돈을 좀 벌길래 천재인 줄 알았으나... 초심자의 행운이었죠. 바로 청산당합니다.


숏을 잡을 때도 내가 사는 곳이 고점이라는 재능충같은 생각은 버리시고 반드시 분할매수 하세요. 2000에서 숏을 타고 싶다고 하면 1998 매도, 1999 매도, 2000 매도, 2001 매도, 2002 매도 이런 식으로 분할매도하셔야 합니다. 제발요... 다 경험에서 나오는 말임...ㅎ 저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선물로 레버리지 높게 들어가시는 분들 제발 ‼️교차 ‼️5~10배‼️ 로 들어가세요... 제가 맨날 하는 얘기... 레버리지를 처음에 높게 잡으면 하락할 때 레버리지를 낮출 수 없지만, 처음에 낮은 레버리지로 들어가면 수익 날 때 레버리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꿀팁을 알고 난 후 계속 수익 중에 있습니다... 사실 다 아는 방법인가 싶기도 한데, 제가 바이낸스 레버리지 수익에 대해 검색할 때 이런 얘기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쓰는 방법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조건 저배로만 들어가면 수익이 안 나잖아요. 그래서 저배 ↔ 고배 넘어 다니면서 하는 방법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무조건 저배로 들어가셔야 된다는 거 잊지 마세요.수익보다 청산 안 당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레버리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곧 따로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 봐주신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