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유튜브

신사임당 유튜브강의 후기 찐 내돈내산 (feat.MKYU 열정대학생)

돈방모 2021. 9.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개인 사정이 있어서 포스팅을 많이 못했었는데요... 앞으로 다시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는 게 힘드네요.
저는 투자 공부를 진짜 많이 한다고 했는데요...
유튜브도 보고, 책도 읽고, 오픈 채팅도 들어가 보고, 온갖 커뮤니티 다 찾아보고... 그랬는데 투자는 공부만으로 하는 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제 수익률을 보면... 아니면 그냥 제가 재능이 없는 걸 지도... 눈물 나네요


그래서 다른 쪽으로 눈을 돌려봤습니다.
요즘 유행어죠. 나 유튜브 한다. 회사 때려치우고 유튜브 할 거다.
네. 유튜브 하려고 강의 질렀습니다. 찐 내돈내산



MKYU라는 강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명한 김미경님이 대표로 만든 강의 사이트인 것 같아요.
제가 관심 있게 보던 신사임당님이 유튜브에 대한 강의를 한다고 하셔서 믿고 구매해서 수강해봤습니다.

믿습니다... 신사임당님...


MKYU에는 굉장히 많은 강의들이 있습니다.
물론 개별적으로 다 돈 내고 들어야 하는 강의들입니다...

제가 들은 건 돈만 보고 유튜브 키우기!@!!!!!!
왜냐면 돈 벌고 싶으니까!!!!!


강의 사이트로 class101이 대장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MKYU도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class101은 취미 위주의 느낌이라면 MKYU는 정말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 강의 느낌?
돈 버는 것을 목적으로 하면 MKYU에서 골라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보면 듣고 싶은 강의 엄청 많음...
어쨌든 저는 신사임당님의 돈만보고 유튜브 키우기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MKYU 열정 대학생 99,000원 포함해서 얼리버드로 491,000원에 결제했습니다. 지금은 598,000원이네요;;;
MKYU 열정 대학생이 되면 MKYU에서만 볼 수 있는 교양필수 강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자율전공으로 나온 돈 버는 방법들은 개별구매를 하셔야 하고요...



현재 37강으로 완강되었으며 특강 2편까지 나왔습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의 문제로 포스팅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ㅜㅜ
강의 소개에 대한 내용은 신사임당님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명 첫 강의 시작할 때 의욕 10000000%로 시작했는데,,, 지금은 의욕이 7% 정도 남은 것 같네요.
무조건 꾸준히 할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사임당님이 항상 말씀하셨습니다. 멀리 봐야 한다. 올해가 아닌 내년 수익을 목표로 해야 한다.
저처럼 일확천금을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아쉬운 소리가 아닐 수 없는데요...
사실 노력으로 돈을 벌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당장 내일 억만장자 되고 싶다고 투자해도 재능+운 없으면 청산당하는 것처럼요...


신사임당님은 돈 벌 생각으로 유튜브를 시작한다면 자아실현은 나중에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유튜브를 한다. 그러면 주로 내가 잘하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으로 시작할 생각을 하는데요. 저는 이게 제일 반전이었습니다. 돈 벌려고 유튜브를 한다면 그냥 시작해라. 돈을 버는 유튜브는 자아실현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유튜브를 독립적인 직장으로 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자아실현보다 돈이 목적이니까요... 정말 슬로건 잘 뽑으셨다..


결론적으로 신사임당 강의는 매우 만족이었습니다.
49만 원은... 약간 아쉽긴 하지만... 입에 달고 살던 나 유튜브 한다. 를 실현 가능하게 만들어 주고, 더 나아가 수익으로 이어지는 방법까지 알려주시니.. 이건 뭐 돈 버는 답안지 같은 느낌이네요.
신사임당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따라 하면 내년엔 저도 유튜브 수익이 꽤 나올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부지런히 꾸준히 영상을 만드는 게 첫 번째죠...
게을러터진 게 문제...


어쨌든,,, 강의를 들었으니 따라 해 봐야죠...
아직 강의를 다 소화하지 못해 어렵긴 하지만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유튜브 올리는 게 엄청나게 대단하고 어마어마한 일인 줄 알았는데 저 같은 소시민들은 어차피 조회수도 잘 안 나오기 때문에..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올리는 느낌..? 물론 콘텐츠 짜는 건 어렵지만요...

컨텐츠 고민과 영상편집만 꾸준히 할 수 있다면 유튜브로 돈 벌기는 참 쉬울 것 같습니다.
콘텐츠와 영상편집이 제일 오래 걸리는 건 안 비밀...


저도 유튜브 만들어 봤는데... 영상 1개 만드는데 일주일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나름 쉬운 걸로 했는데요...
확실하게 기획안을 짜고 콘텐츠를 정해서 해봐야겠습니다.
항상 마음은 먹는데 실행이 안 되는 건 돈 주고도 못 고치겠죠..?
어쩌다 가끔이라도 열정에 타올라 작업하겠습니다. 꾸준히. 꾸준히.
제 유튜브 채널 살짝쿵 놓고 갑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ZU1_-f1xZFdLa0p5I3t6Q

 

공부해라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강의 내용을 직접적으로 올릴 수 없으니 말하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강의에서는 굉장히 직접적으로 완벽한 루트를 알려주십니다. 물론 컨텐츠는 혼자 정해야 하지만요...
저처럼 이렇게 두리뭉실하게 말하는 게 아니라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만 하라고 답을 알려주세요.
그래서 좋았습니다.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저는 누가 알려준 대로만 하면 되니까...
그래서 다른 건 다 할 수 있는데 컨텐츠 고르는 게 제일 어려워요... 제가 생각해야 하기 때문...
아무튼 신사임당님 강의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지금! 그냥! 꾸준히! 하는 것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신사임당님의 답안지를 따라간다면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MKYU에서 돈 받은 거 아니고요... 신사임당님 아는 사람도 아니고요... 대전 사는 백수로써... 찐 후기입니다.
저도 성공해서 신사임당님 인터뷰 섭외되고 싶네요.



강의 계속 반복해서 들으면서 완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해 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유튜브 시작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