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SKIET 매도하는 방법

돈방모 2021.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벌써 내일이 SKIET 상장일인데요.
저는 미래에셋대우에서 균등으로 1주 받았습니다..
운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아무튼 따상상을 기다리시는 SKIET 주주분들께 매도 팁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이번 SKIET 공모주 청약이 역대급으로 인원이 몰리면서 총 청약건수는 474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따상상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되는 가운데... 5월 11일 내일 SKIET가 상한가를 못 간다..?
그럼 바로 매도하고 나오셔야 합니다.


 

SKIET 따상 가격


따상이란 공모가 105,000원에서 주가가 두 배 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따상을 가려면 내일 9시 210,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하는 모습이 되겠죠. 이후 장중 상한가 제한 마지노선 30% 더 상승 시 +63,000원을 더해 273,000원 으로 5월 11일 SKIET 상장일에 최고점까지 올라갈 수 있는 최종 가격입니다.


 

SKIET 따상상 가격


둘째 날인 5월 12일에도 따상상으로 상한가를 찍는다면 SKIET 1주 가격이 354,500원까지 오르게 됩니다. 따상상상은 1주 가격이 460,500원인 경우가 됩니다.


사실 따상상상까지는 무리일 듯싶고, 따상상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가장 최근에 따상을 기록한 주식이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공모가 65,000원에서 시작해서 상장 날 상한가를 갔고, 다음날 바로 상한가가 풀렸습니다. SK바이오팜 은 따상상을 기록했죠.


물론 공모주가 전부 상장일 날 상한가를 가지는 않습니다. 기업가치가 확실하고, 스스로 기업 분석을 했을 때 주가가 오를 수밖에 없다고 확신하지 않으면 따상이든 뭐든 본인이 만족하는 수익에서 매도하고 나오시는 게 맞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렸으니까 따상상상까지 갈 거야" 이런 맹목적인 믿음으로 존버하시면 안 됩니다.
본인이 시장 흐름을 보고 빠르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SKIET 매도 타이밍


공모주는 대부분 따상을 기록하면 급락하는 경우가 많으니 매도 타이밍을 잘 설정하셔야 합니다.
저의 SKIET 매도 계획은 9~11시에 상한가를 간다면 다음날인 12일까지 홀딩해놓고, 다음 날 개장하자마자 바로 매도 걸 예정입니다.

SKIET의 유통가능물량은 개인 640만주+기관 430만주로 총 1,070만 주의 물량이 나오기 됩니다. 공모주의 경우 첫날 거래량이 유통가능물량의 10%가 넘는다면 따상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내일 SKIET의 거래량이 100만 주 이상이 나오면 저는 상한가 전에 매도를 걸어둘 예정입니다. 만약 내일 상한가로 장이 마감되고 다음날 거래량이 400만 주를 넘지 않는다면 따상상까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주 빠르게 매도해야죠. 익절은 항상 옳으니까요. 너무 많은 수익을 바라시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꼭 명심하세요!

 

 

SKIET 매도 방법



공모주를 매도하는 방법은 일반 주식과 동일합니다.
내일 9시 SKIET가 상장을 하면 본인이 배정받은 증권사 주식계좌에 해당 공모주가 들어와 있을 겁니다. 9시 장 시작에 원하는 가격에 매도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주식은 선착순으로 호가가 체결되기 때문에 아주 빠르게 매도주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미래에셋에 균등으로 1주밖에 못 받았지만...
SKIET 주주 여러분 모두 원하시는 수익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