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상화폐

비트코인 안녕... 시즌3 종료합니다...

돈방모 2021. 7.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비트코인이 또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하락장은 심상치 않네요.

 

비트코인 이대로 끝?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이번 달 비트코인이 미친듯이 하락하면서 큰 손실을 본 분들도 계시고, 가상화폐 시즌3가 끝났다고 생각하고 탈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money-zip.tistory.com

 

 

비트코인 하락일까? 상승일까?

안녕하세요. 돈 버는 방법 모음.zip 돈방모입니다. 몇 달째 비트코인이 끝났다며 어마어마한 하락장이라고 기사가 무지하게 쏟아져 나왔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 올렸듯이 저는 반대 입장을 가

money-zip.tistory.com


한 달 전 쯤만 해도 비트코인이 다시 반등한다는 확신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습니다.





출처 : 트레이딩 뷰

저번에 말씀드렸던 삼각수렴에서 상방이든 하방이든 정확한 모양이 나왔어야 하는데 하방인 듯 싶다가 다시 상승해버렸죠... 상승도 완전 상승이 아니라 뭔가 세력들이 만든 상승장 같은 느낌... 너무 정확한 상승-횡보-하락의 차트...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닐수도 있죠... 그래도 세력들이 마지막으로 손 털고 나온 느낌이 드네요..





출처 : 트레이딩 뷰

현재는 박스권에 갇힌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특성 상 한 번 횡보하면 다시 상승장이 오기까지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시즌은 거의 종료한 것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슬프지만.... 고점에 물려있으신 분들 몇 년 동안 안 보고 살 자신있으시면 존버하시고.. 아니라면 반등올 때 손절하시는게 마음 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점을 계속 낮춰서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갑자기 급락할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뉴스에서는 엄청나게 급락한 듯 기사를 내는데 아닙니다... 우선은 걍 횡보 중 입니다... 차트를 보세요. 4%하락이면 급락은 아니지 않나요? 저만 그래요?ㅎㅎ...







출처 : 트레이딩 뷰

엘리어트 파동이론에 따르면 임펄스 5파동 다 나왔고 하방 ABCDE까지 파동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매우 높죠... 상승이 워낙 컸기때문에 좀 더 오랜 횡보장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저점을 다지는 횡보장이면 좋겠으나... 지금 4000 뚫린 걸 봐서는 저점을 낮추면서 횡보할 모양새입니다. 올해 말 상승장으로 봤는데 아마 내년이 넘어갈 수도 있겠네요... 내년에는 워낙 안 좋은 악재들이 많아서 한 번 크게 하락했다가 상승장이 올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다...




출처 : 트레이딩 뷰

2020년 초에도 같은 모양의 차트가 나왔습니다. 하락 E파동이 너무 급락했고, 임펄스 파동 이전에 횡보하면서 저점을 올려온 것으로 조정 횡보장이 일찍 끝나고 상승장이 찾아온 듯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엄청난 상승을 했고, 그에 따른 급락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점을 깨지 않는다면 횡보 뒤 상승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 생각...




넥슨 일본법인이 비트코인 투자했다가 460억 손해봤다고 하네요.. 이 정도에 비하면 저희 개인 투자자들은 별거 아니니까... 다행인가 싶고...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 모두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대한 원금을 보호하고 레버리지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배율 숏으로 들어가서 오래 두시면 수익 날 것 같습니다. 저는 어저께 스테이킹 들어갔는데... 짜증나네요... 강제 존버...ㅎ 지금 개인적으로 일이 너무 많아서 바이낸스 레버리지 투자를 못하고 있는데 이럴 때 숏으로 들어가서 수익 왕창 내고싶네요.. 스테이킹 들어간 거 만회는 해야하니... 여러분 무조건 저배율로 하십셔...

시즌 3는 종료되어도 비트코인은 안 죽습니다... 죽지마.. 일어나... 믿어요... ㅋㅋㅋㅋㅋㅋ아 웃긴데 안 웃기네요...

오늘도 제 포스팅 봐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모두들 꼭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